[당뇨밥상] 닥터키친 마파두부 레시피

2020-06-23 조회수 183

안녕하세요, 닥터키친의 당뇨밥상이 돌아왔습니다.

당뇨밥상은 먹고 싶지만 못 먹었던 음식들을 건강하게 먹을 수 있도록

닥터키친만의 비법 레시피를 공개하는 코너로,

매주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자, 오늘은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한 그릇 요리, #마파두부덮밥을 준비했습니다.

식이요법 하시는 분들!

혹시 중국집에 갔을 때, 기름지고 탄수화물 함량이 높은 짜장면이나 자극적인 짬뽕의 대안으로

마파두부덮밥을 선택하신 경험이 있으신가요?

 

'두부니까 괜찮겠지...'

하는 마음으로 무심코 골랐던 마파두부도 사실 건강이나 혈당관리에 안전한 메뉴는 아닙니다.

걸쭉한 소스를 만들기 위해 전분가루가 들어가기 때문인데,

특히 가루 형태의 전분은 체내 흡수 속도를 높여서 혈당 상승을 빠르게 합니다.

그래서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권해드리지는 않습니다.

 

"그러면! 닥터키친은 걸쭉한 농도를 전분없이 어떻게 만든거야!'

 

궁금하신가요?

건강한 마파두부를 만들기 위한 닥터키친의 비법은 바로 곤약가루입니다.

소량만 넣어도 혈당 걱정 없이 걸쭉한 농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마파두부의 얼얼한 매콤함과 독특한 풍미를 포기할 수 없다면,

당뇨밥상 레시피를 따라해서 건강한 마파두부를 만들어 보세요.

 

#마파두부 #사천요리 #중국음식 #고단백 #건강식단

닥터키친의 비법 마파두부덮밥은 당질을 한국인 평균 한 끼 섭취량 대비 70% 내리고, 나트륨은 68% 낮췄습니다.

중식. 멀게만 느껴지셨나요? 닥터키친의 비법 레시피라면 건강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잠깐! 닥키영양밥 레시피가 궁금하신가요? 한 그릇 열량이 193kcal인 착한 닥키영양밥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이 과정이 번거로우시다면 닥키밥으로 간편하게 대체할 수 있습니다.

닥터키친 밥 3종은 건강한 곡물과 알알이 곤약을 최적의 비율로 블렌딩해 건강하면서도 맛있습니다.

재료가 준비되었으니, 다음 단계로 넘어가겠습니다.

1. 두부는 사방 1.5cm 크기로 자르고, 홍피망, 양파, 대파는 사방 1cm 크기로 썬다.

쪽파는 송송 썬다.

 

2. 분량의 재료를 골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3. 달군 팬에 고추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과 홍피망, 양파, 대파를 넣어 중간 불에서 1분간 볶는다.

여기에 다진 돼지고기와 쪽파를 넣고 센 불에서 2분간 볶는다.

TIP_향채를 먼저 볶으면 음식의 풍미가 높아져요.

 

4. 중간 불로 줄인 뒤 양념장과 두부를 넣고 2분간 졸여 마파두부를 만든다.

5. 그릇에 닥키영양밥을 담고 그 위에 마파두부를 올린다.

 

이렇게만 따라하시면 누구나 근사한 한 끼 식사를 만드실 수 있습니다.

닥터키친의 맛있는 당뇨밥상 레시피가 여러분 식탁에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오늘의 당뇨밥상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닥터키친의 맛있는 당뇨 밥상

저자 닥터키친 식이연구소

출판 비타북스

발매 2018.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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