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밥상] 닥터키친 안동찜닭 레시피

2020-06-05 조회수 373

안녕하세요, 닥터키친 식이연구소입니다.

 

이번에는 당뇨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있어 단비같은 존재가 되어주고자,

닥터키친의 당뇨밥상 레시피를 소개하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당뇨인들에겐 '일탈' 혹은 '금기'로 여겨지는 많은 외식음식들. 

닥터키친의 마법같은 레시피와 함께라면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닥터키친 당뇨밥상이 준비한 레시피는 바로 #안동찜닭입니다.

안동에서 시작된 음식인 안동찜닭은 간장을 이용한 닭 요리의 대명사가 되었죠.

그러나 당뇨인들에게 있어서 안동찜닭은 달달한 소스에 덜컥 겁이 나,

젓가락을 바로 내려놓게 되는 요리입니다.

 

양념의 달콤짭짤한 맛을 위해서 다량의 설탕, 물엿과 간장은 필수이기 때문이죠.

따라서 과다한 당질과 나트륨 섭취를 피하기 힘든 메뉴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당뇨밥상 레시피만 있다면 당뇨인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안동찜닭을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닭고기 #찜닭 #순살찜닭 #안동찜닭 #순살안동찜닭

한국인 평균 한 끼 섭취량 기준 대비 당질을 84%나 줄인 건강한 안동찜닭입니다.

1인분에 850kcal는 우습게 넘어가는 안동찜닭의 열량. 

닥터키친의 당뇨밥상 레시피는 714kcal까지 줄였습니다.

닥터키친에서는 보다 건강한 찜닭 개발을 위해서 염도를 낮춘 발효 다시마 간장을 활용하고,

설탕과 물엿 대신 대체감미료를 활용하였습니다.

 

또한, 탄수화물 함량이 매우 높지만 빼기에는 아쉬운 납작당면은 건강한 납작곤약면으로 대체하여

그 맛과 식감을 완벽하게 구현하였습니다.

 

만인에게 사랑받는 안동찜닭을 건강하고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1. 닭은 볶음탕용으로 준비해 가볍게 씻은 뒤 물기를 제거한다.

실곤약은 식초에 넣은 끓는 물에 3분간 삶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당근과 양파는 사방 3cm 크기로 자르고, 대파는 1cm 두께로 어슷 썬다.

3. 분량의 재료를 골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깊은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닭을 넣어 살짝 익힌다.

5. 물, 실곤약, 당근, 양념장을 넣고 센 불에서 15분간 끓이다가

당근이 익으면 양파와 대파를 넣고 중간 불에서 졸인다.

 

이상으로 여러분의 건강한 [당뇨일탈요리]가 완성되었습니다.

빼야할 건 빼고, 맛은 그대로 유지한 건강한 안동찜닭.

닥터키친의 당뇨레시피만 있다면 누구나 간단하게 요리할 수 있습니다.

당질 제한, 앞으로는 ① 맛있고 ② 편하게 닥터키친으로 하세요.

다음 포스팅 때 새로운 메뉴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닥터키친의 맛있는 당뇨 밥상

저자 닥터키친 식이연구소

출판 비타북스

발매 2018.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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