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밥상] 장칼국수

2020-11-20 조회수 129

오늘의 메뉴는 특별한 외식일탈요리를 준비했어요.

찬 바람 부는 계절에 떠오르는 따끈하고 짭짤한 국물 맛이 매력적인 포두부장칼국수입니다.

요즘 같은 날씨면 매콤한 국물 요리와 입을 달래줄 면요리가 생각나죠.

하지만 높은 탄수화물과 나트륨 함량으로 장칼국수를 드시는 데 고민이 많으셨죠?

 

 

닥터키친은 장칼국수 특유의 식감을 살리면서도, 더 건강한 식재료를 사용해 탄수화물 걱정 없는 레시피를 만들었어요.

넓적한 포두부를 사용해 쫄깃한 식감을 재현했는데요.

포두부는 탄수화물이 거의 없고 단백질은 풍부해 혈당 관리가 필요하신 분들에게 최적의 식재료입니다.

또한 매콤하고 짭짤한 국물의 맛은 닥키고추장으로 살렸답니다!

 

칼칼한 칼국수, 후루룩 끓여 호로록 즐겨보세요!

 

 

오늘의 식단 영양성분은 어떨까요?

한국인의 일반적인 한 끼 식사 대비 당질은 22.6g 으로 75% 낮고, 불포화지방산은 36.64g 으로 307% 높습니다. 

건강하고 매콤한 장칼국수의 재료는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의 레시피를 따라 차근차근 만들다보면,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한 상이 완성될 거에요.

오늘의 레시피를 시작하기 전에, 먼저 양념장에 사용될 닥키고추장을 만들어볼까요?

 

 

닥키고추장은 시중에 판매되는 고추장보다 당 걱정 없이 훨씬 안전하고 건강하답니다!

재료를 준비해서 직접 만들기가 번거로우시다면 닥터키친 바른고추장을 사용하셔도 좋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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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추장까지 준비하셨다면, 오늘의 외식일탈요리 장칼국수를 요리해볼까요?

 

 

1. 냄비에 육수 재료를 넣고 중간 불에서 15분간 끓인 뒤 체에 밭쳐 육수를 거른다.

TIP_ 다시마는 물이 끓기 시작하면 바로 꺼내요.

 

2. 포두부는 돌돌 말아 얇게 채 썰고 새송이버섯, 애호박, 양파는 0.5 cm 두께로 채 썬다.

TIP_ 포두부는 살짝 얼린 뒤 썰면 편해요.

 

 

3. 분량의 재료를 골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4.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돼지고기를 넣어 센 불에서 1분간 볶다가 육수와 양념장을 넣는다.

 

 

5. 육수가 바글바글 끓어오르면 포두부와 손질한 채소를 넣고 중간 불에서 5분간 끓인다.

 

먹고 싶었던 음식, 참지 말고 닥터키친과 함께 더 맛있게, 건강하게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닥터키친 식이연구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닥터키친의 맛있는 당뇨 밥상

저자 닥터키친 식이연구소

출판 비타북스

발매 2018.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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