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밥상] 새싹채소비빔밥

2020-09-03 조회수 199

오늘의 한 그릇 요리는 싱그러운 봄향기가 듬뿍 담긴 새싹채소비빔밥입니다!

당질을 조절하는 환자분은 고추장, 백미, 나물양념의

설탕이 들어간 비빔밥을 자칫 잘못 드시면 혈당이 높아지는데요,

당질 함량이 적은 재료만으로 만든 닥터키친의 레시피만 있으면

매콤한 비빔밥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고명! 모두가 즐길 수 있는 비빔밥.

하지만 식단 관리를 하시는 분들은 비빔밥의 재료도 주의하셔야하는데요,

닥터키친에서 건강하고 맛있게 드실 수 있는 새싹채소비빔밥을 준비했습니다.

자, 그럼 오늘의 식단 시작해볼까요?

 

 

불포화지방산은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닥터키친은 불포화지방산 함량이 높은 올리브유, 호박씨, 해바라기씨를 사용해서

불포화지방산 함량은 일반 식단 대비 291%까지 높였어요.

식이섬유 함량은 일반 식단 대비 198%까지 올렸습니다.

게다가 새싹채소는 다 자란 채소에 비해 3~4배 정도의 비타민과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요.

이제 새싹채소비빔밥을 만들 때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 한번 살펴볼까요?

 

 

당질을 제한해야 하는 식단에서 조심해야할 것이 하나 있습니다. 바로 고추장인데요.

찹쌀, 조청, 물엿을 넣어 만든 고추장은 당질함량이 높아 주의하시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닥터키친에서는 보다 건강하게, 보다 맛있게 건강한 레시피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닥터키친 고추장 만드는 방법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닥키 고추장 만드는 법 보러가기

 

닥키고추장 다 만드셨나요? 비빔밥에 올라갈 재료도 중요하지만 밥도 무시할 수는 없겠죠?

흰쌀밥 한 그릇은 각설탕 약 30개 분량의 당질을 함유하고 있어요.

밥도 건강하게! 닥터키친의 보리우엉밥을 넣을거에요. 보리우엉밥 만드는 방법은 아래 이미지를 참고하세요.

 

이제 고명을 준비할 차례에요. 다음 순서를 차근차근 따라하시다보면 근사한 한 그릇 요리가 완성될거에요.

 

 

 

1. 빨강 파프리카와 양파는 1cm 두께로 채 썬다.

새싹 채소는 찬물에 담갔다가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TIP_ 새싹채소는 물에 담가 놓으면 이물질이 아래로 가라앉아요.

 

2. 분량의 재료를 골고루 섞어 양념장을 만든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소고기를 넣어달달 볶는다.

다른 팬에서 달걀 프라이를 만든다.

4. 그릇에 보리우엉밥을 담고 그 위에

볶은 소고기, 손질한 채소, 새싹채소,

해바라기씨, 호박씨를

가지런히 담은 뒤 양념장을 얹는다.

TIP_ 해바라기씨와 호박씨는 먹기 전에 한 번 볶으면 더욱 고소해요.

이상으로 오늘의 당뇨 한 그릇 요리! 완성입니다!

식단조절, 무조건 참지 말고 닥터키친과 함께 더 맛있게, 건강하게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닥터키친 식이연구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닥터키친의 맛있는 당뇨 밥상

저자 닥터키친 식이연구소

출판 비타북스

발매 2018.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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