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밥상] 해물짬뽕

2020-08-19 조회수 220

자장면의 영원한 라이벌은 짬뽕이지요.

신선한 해산물과 환상적인 얼큰함!

하지만 밀가루와 나트륨 폭탄 앞에서 포기할 수 밖에 없었죠.

그래서 닥터키친에서 준비했습니다.

당질 제한 하시는 여러분도 안심하고 드실 수 있는 [당뇨 한 그릇 요리] 해물짬뽕입니다.

 

 

짬뽕은 원래 돼지고기, 표고버섯, 죽순, 파 등을 넣어 먹는 탕러우쓰[湯肉絲麵]에서 유래한 음식이라고 해요.

빨간색 짬뽕과 다르게 후춧가루만 넣어서 시원하고 개운한 국물을 가진 탕러우쓰와 달리

한국인들에게는 고추기름과 고춧가루를 듬뿍넣어 얼큰하고,

각종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건더기 먹는 재미가 풍부한 '한국식 짬뽕'이 익숙하죠.

하지만 당질을 제한하는 분들께는 짬뽕의 밀가루면이 부담스러울 수 있어요.

그래서 닥터키친에서는 실곤약을 이용해 당질을 낮추고,

소금 사용을 줄여 나트륨 함량도 낮추어,

보다 건강하게 드실 수 있는 해물짬뽕을 만들었습니다.

 

 

닥터키친의 해물짬뽕은 당질을 일일권장섭취량 대비 17%까지 내리고

불포화지방산 함량 또한 일일권장섭취량에 비해 173%까지 올렸습니다.

어떻게 이런 수치가 나왔는지 궁금하지 않으세요?

첫째, 밀가루면 대신 실곤약을 써서 당질은 낮추고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고

둘째, 여러가지 해산물을 듬뿍 넣어

단백질과 불포화지방산도 풍부하게 만들었기 때문입니다.

이제 해물짬뽕을 만드는데 어떤 재료가 필요한지 살펴볼까요?

 

 

재료가 모두 준비되었다면 아래의 조리과정을 따라 차근차근 진행해봅시다.

 

 

1. 칵테일 새우와 솔방울 모양으로 썰어낸 갑오징어는 깨끗이 씻고,

피홍합은 수염을 제거한 뒤 비벼가며 깨끗이 씻는다.

2.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자르고, 양배추는 사방 2cm 크기로 썬다.

양파는 채썰고, 대파는 어슷 썬다.

 

 

3. 끓는 물에 실곤약과 식초를 넣고 센 불에서 3분간 삶은 뒤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TIP_실곤약을 삶을 때 식초를 넣으면 곤약 특유의 냄새가 사라져요.

4. 달군 냄비에 고추기름, 다진 마늘, 칵테일새우, 피홍합,

솔방울 갑오징어를 넣고 센 불에서 1분간 볶다가

손질한 채소를 모두 넣고 1분간 더 볶는다.

 

 

5. 삶은 실곤약, 고춧가루, 물, 굴소스, 소금을 넣고 센 불에서 3분간 팔팔 끓인다.

TIP_대하를 추가하면 그릇에 담았을 때 더욱 맛있어 보여요.

해물짬뽕 근사하게 잘 완성하셨나요?

식단조절, 무조건 참지 말고 닥터키친과 함께 더 맛있게, 건강하게 즐겨보세요.

지금까지 닥터키친 식이연구소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닥터키친의 맛있는 당뇨 밥상

저자 닥터키친 식이연구소

출판 비타북스

발매 2018.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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