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밥상] 닥키버거

2020-07-27 조회수 231

햄버거.

Greasy 하고 살 찔 것만 같지만 실제로는 3대 필수 영양소가 골고루 함유된

정말 알다가도 모르겠는 음식이죠.

닥터키친은 당질을 줄여 보다 건강한 #닥키버거를 개발했습니다.

진정으로 건강한 일탈음식.

한 번 만나보시죠.

 

 

호밀빵이나 통밀빵. 시골느낌 물씬 풍기는 약간은 단단한 빵을 알고 계시나요?

아무래도 돌덩이같은 비주얼의 캄파뉴를 먼저 떠올리실텐데요.

이런 류의 빵은 식이섬유 함량이 높고 당질 함량이 낮아 좋습니다.

닥키버거는 통밀빵과 지방 함량이 적은 부위를 활용한 소고기 패티로 포화지방산을 낮추고,

거기에다가 저지방 마요네즈노두유를 이용해 더욱 건강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주의! 빵만드는 법까지는 안 알려드려요. 가까운 빵집에 가셔서 "호밀빵이나 통밀빵 주세요~" 라고 하시면 됩니다.

 

 

오늘 준비한 닥키버거의 영양 성분은 어떨까요?

닥키버거는 한국인의 일반적인 한 끼 식사 대비 당질은 49.80g으로 45% 낮추고,

식이섬유는 10.72g으로 51% 높였습니다.

어떻게 이런 건강한 수치가 나올 수 있는지 궁금하시다고요?

재료부터 살펴보시죠.

 

 

다진 소고기는 설도를 추천드립니다.

기름기가 적고 탄탄한 근육으로 이루어져 있어 풍미가 좋죠.

게다가 다진고기로 사용하니 식감은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야말로 건강한 패티로 안성맞춤이죠?

재료준비가 다 되었다면 다음 순서에 따라 요리를 완성해봅시다.

 

 

1. 토마토와 양파는 둥근 모양을 살려 자른 뒤, 양파만 찬물에 담가 매운맛을 뺀다.

양상추는 손으로 큼직하게 뜯는다.

2. 볼에 패티 재료를 넣고 끈기가 생기도록 치댄 뒤,

둥글납작하게 빚어 소고기 패티를 만든다.

 

 

3. 달군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소고기 패티를 올려 약한 불에서 노릇하게 굽는다.

다른팬에 반으로 자른 통밀빵을 올려 노릇하게 구운다.

4. 팬에 소스 재료를 넣고 약한 불에서 걸쭉한 농도가 되도록 졸인다.

 

 

5. 통밀빵 한쪽에 저지방 마요네즈를 바르고 그 위에

후춧가루→소고기패티→슬라이스치즈→토마토→양파→양상추

순으로 올린 뒤 소스를 뿌리고 나머지 통밀빵을 덮는다.

근사한 버거가 간단하게 완성되었습니다.

건강한 버거로 건강한 일탈.

지금까지 닥터키친의 당뇨밥상이었습니다.

 

 

 


 

닥터키친의 맛있는 당뇨 밥상

저자 닥터키친 식이연구소

출판 비타북스

발매 2018.06.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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