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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돌박이된장찌개

시중에 있는 모든 국/찌개 종류는 다량의 나트륨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국물 요리에 맛을 내기 위해서 소금은 어쩔 수 없는 선택이기 때문이죠. 하지만 닥터키친은 나트륨이 절반인 소금을 사용하여 건더기만이 아닌 국물까지 다 드실 수 있는 된장찌개를 만들었습니다. 물 조절을 하며 기호에 맞는 된장찌개를 끓이세요. 단, 소금 추가는 안됩니다.

당질감소 -70%
한국인
평균섭취량

113g

차돌박이된장찌개

주요 영양소 함량

한국인 한 끼 평균 영양소 섭취량 [1] 과 닥키 메뉴의 영양소 함량을 비교해 보세요.
[1] 출처: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영양조사, 영양소별 1일 섭취량 추이(표준화)
전체, 만1세 이상

  열량 당질 포화지방 나트륨 불포화지방 식이섬유
평균 섭취량 700kcal 113g 9g 1600mg 5g 8g
차돌박이된장찌개 503.1kcal 47.4g 4.2g 1722.1mg 8.4g 14.6g
개선효과 -29% -70% -54% 9% +69% +83%
차돌박이된장찌개 평균 섭취량 대비 개선효과
열량 503.1kcal -29%
당질 47.4g -70%
포화지방 4.2g -54%
나트륨 1722.1mg 9%
불포화
지방
8.4g +69%
식이섬유 14.6g +8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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