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북어조림

닥키 비법양념이 촉촉하게 배어들어 쫀득하면서도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북어조림입니다. 추운겨울 찬바람에 말린 북어는 쫀쫀한 식감이 일품인데요. 단백질과 아미노산의 함량이 생태보다 3배가량 많아서 칼로리 측면에서도 착하고, 심신안정에도 탁월한 식재료입니다. 씹으면 씹을수록 은은하게 퍼지는 감칠맛은, 강한 양념의 조림음식에 비해서 더욱 부담없게 드실 수 있습니다. 밥 한숟가락과 북어조림, 그리고 부드러운 무 한 조각을 올려 함께 드셔보세요.

당질감소 -67%
한국인
평균섭취량

113g

북어조림

주요 영양소 함량

한국인 한 끼 평균 영양소 섭취량 [1] 과 닥키 메뉴의 영양소 함량을 비교해 보세요.
[1] 출처: 보건복지부, 국민건강영양조사, 영양소별 1일 섭취량 추이(표준화)
전체, 만1세 이상

  열량 당질 포화지방 나트륨 불포화지방 식이섬유
평균 섭취량 700kcal 113g 9g 1600mg 5g 8g
북어조림 389.1kcal 45.8g 0.0g 1009.8mg 0.2g 11.0g
개선효과 -45% -67% -100% -36% -97% +38%
북어조림 평균 섭취량 대비 개선효과
열량 389.1kcal -45%
당질 45.8g -67%
포화지방 0.0g -100%
나트륨 1009.8mg -36%
불포화
지방
0.15g -97%
식이섬유 11.0g +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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