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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의 신, 파리바게트 편

대부분의 빵은 혈당을 빠르게 올린다? YES. 빵은 절대 먹으면 안된다? NO! 파리바게트에서 먹을 수 있는 빵을 찾아보아요

특집기획 / 2017-01-09

밥 대신 먹어도 배부르고, 끼니 사이 간식으로도 제격인 빵!

종류는 다양하지만 대부분은 밀가루로 만들어지고, 또 일부는 기름에 튀기기까지 하니

당뇨 환자들에게는 "가까이 하기에 너무 먼 당신"이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하지만 그럼에도 가끔씩 눈앞에 어른거리는 빵으로 인해 힘드셨을 여러분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매우 위험한 빵,빵,빵


현재 파리바게트에서 판매하는 26가지 빵을 조사해 본 결과,

당질 상위권에 드는 빵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당질 63g의 에그사라다빵, 52g의 단팥 도넛, 46g의 고구마파이,

44g의 꽈배기 도넛, 49g의 단팥빵이 바로 그 주인공이었습니다.

아무리 좋아하셔도 이 빵만큼은 위험하니 꼭 기억해주세요!






간식으로는 never, 끼니 대용으로는 괜찮아요


맘모스 브레드, 크림치즈호두빵, 커피번, 로만밀식빵.

이들은 바로 간식으로는 조금 위험하나, 끼니 대용으로는 괜찮은 빵들입니다.

특히 끼니대용으로 드시는 상황에서는 우유 한 잔 곁들이시더라도 큰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









간식으로도 먹을 수 있는 빵


이제 1회 제공량 기준 당질 함량이 간식 권장량에 해당되는 빵들입니다!

찰깨방과 밤식빵, 후레시슈, 마들렌과 미니 피자빵이 해당했는데요.

전반적으로 기본 크기가 작거나, 혹은 1회 제공량이 적게 책정된 빵이었습니다.

다만 꼭 1회제공량에 신경쓰셔야 한다는 점! 잊지마세요~




우유를 같이 마셔도 될까?


빵을 먹을 때 함께 곁들이는 우유 한 잔은 참 좋은 조합인데요

하지만! 우유 한 잔에는 평균 10-15g의 당질이 포함되어있어

빵과 함께 드실 경우 당질 섭취량이 예상보다 높아지게 됩니다.

따라서 꼭 제품별 당질 함량을 확인하시고, 간식으로 먹는지 / 식사대용으로 먹는지에 따라

적절히 조절해주시는 것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빵이라고 무조건 두려워하지 마시고, 똑똑하게, 맛있게 드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