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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탈의 고수, 아이스크림편

당뇨 환자도 아이스크림을 먹을 수 있다? 무조건 “드시지 말라”고는 하지 않겠습니다. 꼼꼼히 살펴보고 드세요!

특집기획 / 2017-01-09

더운 여름이면 다들 아무 걱정 없이 아이스크림을 집어드는데..

남들 다 먹는 아이스크림 하나 마음껏 먹을 수 없어 많이 억울하셨죠?

혹시나 하는 마음에 질문하면, 역시나 안된다는 대답에 답답하셨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무조건 “드시지 말라”고 하지는 않겠습니다. 꼼꼼히 비교해보고 드세요!





물론 아이스크림은 위험합니다.


우선 시중에 있는 대부분의 아이스크림은 달콤한 맛을 위해 다량의 설탕이 함유되어 있어,

체 내 혈당을 올리기 딱 좋다는 점!

그래서 아이스크림을 드실 때는 어느 정도 각오를 하고 드셔야 한다는 점을 꼭 기억해주세요~






한 끼 식사와 맞먹는 위험한 아이스크림!


먼저 빙X레 팥빙수의 경우 한 통에 64g의 당질이 들어있었는데,

이는 당뇨인의 식사 한 끼와 맞먹는 수치입니다.

조그만 빙수 한 컵이 잡곡밥과 반찬들로 이루어진 한 번의 끼니와 맞먹는 당질을 포함하고 있다니,

정말 무시무시합니다.

롯X 구구콘(160ml)안에는 43g의 당질이 들어있는데, 이 또한 간식보다는 한 끼의 식사에 가까운 수치입니다.

바삭한 콘과 진한 초콜릿이 함께 만들어낸 무서운 결과입니다.

그러니 이 제품들은 그 어떠한 상황에도, 드시지 않는 편이 좋을 같습니다.







간식으로 먹을 수 있는 아이스크림은?

반대로 상대적으로 안전한 당질 함량을 보인 아이스크림을 소개해드릴게요

가장 적은 당질을 보유하고 있던 누X바는, 당질 함량 13g으로,

간식을 통한 권장 당질 섭취량인 10-15g안에 해당되는 유일한 아이스크림이었습니다.

그래도 포화지방이 6g으로 그리 낮은 편은 아니니 너무 자주 드시면 위험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캔X바와 뽕X의 경우는 한 제품에 16g, 18g의 당질이 들어있어 당질 권장 수치는 살짝 넘기고 있었습니다만,

위에서 살펴본 다른 아이스크림에 비하면 안전한 편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이스크림은 가끔, 아주 가끔 드세요!


솔직히 말씀드리자면, 아이스크림은 다른 제품군에 비해 위험한 제품이 대다수인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어차피 일탈을 각오하신 상황이라면 눈 딱 감고 맛있게 드시고,

가벼운 운동을 해주시는 것도 방법일 것 같습니다.

입에는 달지만 몸에는 나쁜 아이스크림!

꼭 기억해두셨다가 정말 참기 힘든날, 권장량에 맞추어 드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