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주문하기

닥터키친 of 헬스케어이노베이션 2016

웨스턴조선 호텔에서 열린 '헬스케어이노베이션 2016'에 참가하여 닥터키친만의 프리미엄 서비스를 소개하였습니다.

닥키뉴스 / 2016-12-17

닥터키친이 11월 3일 서울 중구 소공동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열린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에 초대받아, 식단을 통해 혈당과 당화혈색소를 관리할 수 있는 닥터키친만의 식단 서비스를 소개하였습니다.



당뇨를 앓고 있는 사람들에게 식단은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매순간 혈당 수치를 조절해야하고 장기적(약 3개월)으로는 당화혈색소를 관리해야 하는데 있어, 식단 조절이 필수이기 때문입니다.

당뇨환자들의 식단은 일반적으로 '맛'이 없습니다. 당뇨환자의 식단이 탄수화물과 당(단맛)을 줄이고 불포화 지방 중에서도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시키는 음식을 섭취해야하기 때문에, 설탕은 물론 소금 사용량이 적고, 보통 사람들이 좋아하는 육류와 밀가루, 곡물 등이 적게 들어가는 탓이죠.

닥터키친은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양사, 의사, 호텔 요리사 등과 함께 연구하여 건강하고 맛있는 식단을 개발하였죠. 닥터키친의 식단은 과학적 분석을 통해 필요한 영양소와 불필요한 영양소를 구분하고, 이에 따라 식재료를 기반으로 한 레시피를 개발되었습니다. 이 덕분인지 ‘헬스케어 이노베이션 포럼’에 초대받았답니다.

포럼에서 당뇨환자에게 제시하고 이에필요한 식재료와 레시피도 배달해주는 닥터키친의 서비스를 소개하였습니다.


닥터키친은 피해야할 음식을 알려주고 필요한 영양소가 담긴 식단을 제공해 닥터키친의 고객들은 건강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단 외의 부득이한 일반 식사와 간식 섭취에서의 방향성까지, 식단전문상담가를 통해 건강관리를 돕고 있습니다.


기사 원문 보러 가기, 김범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