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 메뉴 주문하기

분당서울대병원에서 당뇨식단 초청강의 진행

분당서울대병원에서 주최한 강의에 닥터키친이 초청되어 닥뇨식단에 대한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닥키뉴스 / 2016-11-16

닥터키친이 분당서울대병원 내분비내과가 주최한 ‘현대인의 질병, 대사증후군 이대로 좋은가?’ 를 주제로 한 건강강좌에 초청받아 당뇨 식이요법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습니다.

분당서울대병원 건강강좌 전반은 임수 교수님이 진행하였으며, 대사증후군의 현황과 어떠한 것이 문제되는지를 이론적인 측면에서 설명해주셨습니다

당일 강의에 초청받은 닥터키친은 후반부의 강의를 진행하였습니다.


초청된 닥터키친은 당뇨 등 대사질환 환자들에게 실질적인 지식을 전달하였습니다. 당뇨병 환자분들이 가장 많이하는 실수 10가지, 마트에서 꼭 사야하는 식재료 5가지 등 기존과는 다른 실용적인 내용들로, 강의에 참여하신 환자분들도 많은 호응을 보내주셨습니다.



한 참석자분께서도 ‘기존에 당뇨 강좌들은 식품교환표나 영양소 계산법 등 어려운 내용으로만 가득해서 별 도움이 되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 강연은 오늘 당장 집에가서 실천할 수 있는 내용들이라 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씀해주셔서, 닥터키친도 기뻤습니다.

분당서울대병원을 포함, 고신대학교, 좋은문화병원, 서울여성병원, 존슨앤존슨 원터치, 한국당뇨환우회, 충주시 등 다양한 병원 및 정부기관과 협력하며 닥터키친이 쌓아온 공적인 신뢰가 또 한 번 빛을 발한 순간이었습니다.

12월에 예정된 삼성서울병원 임상시험 완료를 기점으로, 내년부터 더욱 활발한 연구개발 활동을 전개하여 더욱 두각을 나타내는 닥터키친이 되겠습니다.